본문 바로가기

충청도의 거리

태안신진도<안흥나래교>가볼만한 곳, 당일치기여행2탄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옆으로 안흥나래교가 있는데요 신진도리와 안흥항을 연결시켜주는 인도교입니다.


유물전시관 관람 후 편하게 걸어갔다오시면 되고요 다 보셨으면 근처 커피329.st 카페에서 시원한 커피 한잔 추천드립니다.



위치 및 주차장


주차장: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주차장 이용



방문후기


신진도에서 바라보는 안흥항 전경입니다. 앞에 보이는 긴 다리는 신진대교이고요 육지에서 신진도로 넘어오는 대교입니다.


안흥나래교는 2018년에 개통되었는데요 차량은 진입할 수 없는 인도교 입니다.



다리의 모양은 갈매기의 형상을 본떴다고 하는데요 멀리서 보니 그럴듯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바람이 없어서 괜찮았지만 바람이 부는날에는 다리가 휘청거린다고 하는데 안전설계로 일부러 탄성을 주는거라고 하는군요.



맞은편으로는 안흥항구가 보입니다. 물이 얼마나 맗은지 바닷속이 다 보이네요.



다리 중간에 바다를 좀더 가까이 볼 수 있는 전망대도 나옵니다.



전망대에 올라서니 아담한 섬과 저멀리 바다가 끝없이 보이더군요.



생각보다 다리의 거리가 꽤 깁니다.



방파제에 등대도 보이고 정말 바다는 항상 봐도 신기하고 새롭네요.



가장 높은 지점에서 항쪽을 바라보니 신진도와 안흥항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전시관도 들리고 안흥나래교도 걸어보니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땡기더군요. 신진도 안에서 가장 분위기 있는 커피329.st를 들려보았습니다.



위치



내부에 들어서니 인테리어가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음료도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네요. 



디저트도 몇가지 있으니까 출출하시면 골라서 드셔보세요.



안쪽에 가장 넓은 자리에 자리를 잡고 앉아 봅니다. 소품 하나하나 정말 세련된 느낌을 주도록 꾸며 놓으셨네요.



커피를 마셔보니 산미가 높은 커피입니다. 제 취향은 아니지만 그래도 향은 좋습니다.



신진도는 태안에서도 상당히 멀리 있는 섬에 속하는데요 그래도 반나절 동안 알차게 돌아다닐 수 있을 만큼 볼거리가 꽤 있었네요.


2019/08/09 - [충청도의 거리] -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위치, 주차장, 당일치기여행 1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