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의 거리

<천안삼거리휴게소 서울방향> 호두과자, 소떡소떡 맛집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경부고속도로에 서울방향으로만 위치한 천안삼거리 휴게소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천안의 명물답게 호두과자는 간식코너 한켠을 크게 차지하며 기계에서는 계속 호도과자를 구워져 나오고 있었어요. 그럼 천안삼거리 휴게소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위치


시설물 안내 및 푸드코트


푸드코트: 호두나무, 한식, 명동칼국수, 우동, 돈까스

간식류: 호두과자, 통영청정어묵, 핫바, 토스트, 감자 

카페: 탐앤탐스, 던킨도너츠, 망고식스

편의시설: 종합안내소, 수유실, 편의점, 기타 옷가게

주유소: SK주유소, SK LPG, 전기충전소



방문후기


천안삼거리 휴게소는 식당이 2군데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영자씨가 말한 해물볶음돈까스는 호두나무라는 별도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패스~



외관은 다른 휴게소와 마찬가지로 최근에 새단장을 한 듯 합니다. 현재 호두나무몰이라는 매장도 리모델링 중이더군요.



다른 휴게소에 비해 뭔가 깔끔하게 간식들이 나열되어 있었어요. 느낌일수도 있지만.



역시 천안명물 호두과자입니다. 한켠에 크게 자리 잡고 있어 계산대도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사가는지 알수 있을 만큼 포장단위나 포장해 놓은 수량도 어마어마 하더군요.



호두과자가 나오는 기계입니다. 반죽을 붓고 앙꼬를 넣고 호두를 올리고.. 보고있으니 은근히 중독성 있습니다.



매장안에 들어가보니 엄청 넓습니다. 다른 휴게소보다 좀 넓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마도 중간에 가림막이 없어서 그런거 같아요.



다른 건물에 별도 매장이 있어서 그런지 메뉴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푸드코트에 돈가스도 팔고 있지만 이영자씨가 말한건 옆 건물 호두나무몰 해물볶음돈가스라는군요.



전체메뉴판입니다. 칼국수, 한식, 라면, 우동, 돈까스 떡볶이 종류는 다양합니다. 끼니때가 아니라서 저는 간식을 시식해 보기로 했습니다.




망고식스는 휴게소에서 잘 못보던 매장인데 여기에 있군요.



크록스 매장도 휴게소에서 처음 본것 같은데 휴가철에 급히 샌들을 준비할 수 있을것 같군요.



저는 휴게소에서 아메리카노를 사마실때 주로 던킨도너츠를 이용합니다. 다른 커피매장에 비해서 맛의 편차가 적은편이거든요. 요즘 롱비치블루 추천합니다.



유독 다른 휴게소에 비해 수유실이 커 보이네요. 내부를 볼수 없지만 식당 상태로 봐서는 안에도 쾌적하게 관리되어 있을것 같습니다.



간만에 소떡소떡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아직 안성휴게소 것은 먹어보지 못했지만 여기 천안삼거리 소떡소떡 왕추천입니다. 제입엔 아주 맛있네요.



제목이 기억이 안나는데 해물핫바였던거 같아요. 받자마자 참지못하고 한입 물고 사진을 찍었네요. 이것보단 소떡소떡!



호두과자를 사들고 차에서 시식 해보기로 합니다. 42알 10,000원.



포장되어 있는것을 사서 따뜻하진 않았어요. 그래도 호두알도 크고 앙꼬가 달지 않아 맛있더군요. 남은건 냉동보관 필수입니다.



총평을 하자면 천안삼거리 휴게소는 1. 간식코너 깔끔 2. 소떡소떡 맛있음 3. 호두과자 역시 맛있음 4. 화장실도 깨끗.


참고로 아까 말했듯 던킨도너츠 커피가 편차없이 대부분 먹을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