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의 거리

전주<백송회관>육회비빔밥 맛집 메뉴, 주차장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전주 대표메뉴라고 할만큼 유명한 전주육회비빔밥 맛집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그리 멀리 않은 곳에 위치한 맛집 백송회관은 이미 많은 분들이 다녀가신 곳이기도 합니다. 그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시간 및 메뉴


매일 오전10:00 ~ 오후 10:00

연중무휴


전주비빔밥 9,000

육회비빔밥 10,000

갈비탕 11,000

그 외 고기류 메뉴판 사진 참조


위치 및 주차장


*주차장안내

백송회관 건물 뒷편 전용주차장

(네비 주소: 완산구 현무3길90)



방문후기


네비게이션으로 주소를 찍고 방문하면 매장 정문으로 오게 됩니다. 앞에는 큰길이라 주차를 할수 없습니다.



안내문처럼 뒷편으로 가셔야 하는데요 차를 가져오신다면 위에 주차장 주소를 찍고 오시는게 편하실것에요. 



12시 30분 정도에 방문하였는데 주차장에 차가 가득입니다. 식당 방문시에는 점심시간을 조금 피한 시간이 좋겠더군요.



주차장 뒤로 들어가는 쪽문도 있었지만 앞문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전주음식 맛의 명소라고 하는군요.



유명 맛집이니 만큼 예약리스트도 가득입니다. 2층과 3층도 같이 운영되고 있나보네요.



식당을 들어가니 손님들이 한가득입니다. 한참 점심때라 그런지 테이블을 치우자마자 손님들로 다시 채워지고 있었어요.



직장인들도 많았지만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도 많이 계셨어요. 입맛에 잘 맞으시나 보네요. 



종업원분들이 솥이 올려져 있는 저 카트를 계속 가지고 다니실길래 궁금했는데 비빕밥 그릇에 따뜻한 밥을 바로 담아주는거였어요.



생각보다 메뉴가 꽤 많습니다. 저는 육회비빔밥만 주문을 했는데 혹시 가시게 된다면 갈비탕도 꼭 주문해 보세요. 주변에서 많이 드시고 계셨어요.




어차피 모두 채워질거라고 예상하시는듯 점심때는 상차림을 미리 해놓으십니다. 비빔밥 밥상치고 반찬이 제법 나옵니다.



메인반찬으로는 육사시미가 나오는데 맛있습니다. 혹시 육회비빔밥을 즐기지 않으신다면 일반 비빔밥에 이것을 조금 얹어 드셔도 괜찮을거 같아요.



반찬이 나오고 나면 아까 말한 카트에서 비빔밥 그릇에 밥을 퍼주십니다. 남녀에 따라 밥의 양이 달라요.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남기실까봐 조절해서 주시는거 같아요.



내용물을 보니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육회부터 갖은 채소볶음들, 계란후라이 등.



슥슥 비벼 먹어보니 맛있습니다. 눈이 휘둥그레지는 만큼의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역시 내용물들이 좋아서 그런지 맛있네요.



입가심용 숭늉입니다. 아까 솥에서 밥을 푸고 남은 누룽지로 숭늉을 만드는것 같네요. 역시 이만한 개운함이 없습니다.



사장님께서 숭늉먹을때 새우젓을 곁들여 먹으면 맛있다고해서 먹어보았는데 제 입맛에는 아니네요. ㅎㅎ



총평을 하자면 

1. 기본 내용물에 충실한 맛집입니다. 사실 비빔밥이 미친듯이 맛있는 음식은 아니니까요. 


2. 누군가 위생상태를 문제 삼으셨는데 아주 쾌적한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얼굴을 찌푸릴 정도는 아닙니다.


3. 점심때는 주차가 조금 어렵긴합니다. 그리고 식당안에도 사람이 많아지면 중앙테이블쪽은 상당히 어수선합니다.


4. 하지만 전주에 한번 오시게 되면 충분히 들려볼만한 비빔밥집입니다.


2019/06/19 - [전라도의 거리] - 전주<경기전>여행지추천코스,입장료 및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