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의 거리

전라도 남원<광한루원>방문 후기,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춘향이의 고향 남원을 소개해 드릴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춘향이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광한루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남원은 관광도시인 만큼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남원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여러 이벤트와 관광명소들이 소개되어 있으니 참조해보세요.



광한루 서문 입구쪽에는 관광에 필요한 여러 상점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평일 오전에 방문했더니 아직은 개점 전이네요.



서문쪽에는 공설시장이 가깝게 있는데요 4월26일 부터 매주 금,토 오후6시~밤10시 까지 남원 월매야시장이 열리고 있으니 방문해 보세요. 



광한루 서문입구입니다. 입구 정문 서문이 있고 출구는 정문과 서문외 2군데가 더 있으니 참조하세요.



광한루원 요금표입니다. 성인 3,000 /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 (남원지역 통합입장권이라는게 있으니 창구에 문의하세요)




서문으로 들어서면 토끼부터 보입니다. 광한루원의 광한은 달나라를 뜻한다고 해서 달+토끼를 데려다 놓았네요 ^^.




처음 본 장소는 완월정입니다. 수중누각으로 춘향제나 판소리 행사 등 공연무대로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공원 자체가 너무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는곳마다 푸르름이 가득합니다. 조경이 너무 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기 좋겠더군요.



오작교입니다. 견우와 직녀의 사랑의 다리인데 몽룡과 춘향의 사랑이야기를 담아내어 연인들이 오작교를 건너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그래서 오작교 옆에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 액자틀에서 사진을 찍고 계시더군요.



광한루는 부벽루(평양), 영남루(밀양), 촉석루(진주)와 더불어 4대 누각중의 하나로 그중 가장 긴 역사와 유일하게 인공적인 조경이 특징입니다.



광한루 앞에는 삼신산인 영주(한라산), 봉래(금강산), 방장산(지리산)을 각각 영주각과 방장정으로 형상화해 놓았다고 하는데 단어가 참 어렵네요 -.-



정문쪽으로 입장하시면 이몽룡과 성춘향이가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여기 또한 포토존입니다.



관광안내소에 들어가서 엽서를 요청하시면 주실거에요. 1년뒤 편지를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광한루원에 오니 볼거리가 참 많아요. 춘향전 주인공들이 모두 모여있네요. 누구라고 설명하지 않아도 누구인지 다 알수 있다니 모두 국민배우네요 ㅋ 



특히 이 캐릭터 변사또 입니다. 이렇게 비굴한 표정을 만드는 것도 솜씨네요 ㅎㅎ.




춘향관입니다. 춘향전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 뮤지컬, 오페라, 창극을 소개하고 광한루내 건축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춘향전에 관련한 소품과 유물이 전시되어 있어요.



화면에 스토리텔링을 꾸며 놓아 분명 아는 내용인데도 넋놓고 보게 됩니다. 그림이 아주 이뻐요.



춘향이 하면 그네가 빠질 수 없죠. 탈수는 있지만 워낙 높이 올라가는거라 정말 조심해야 되겠더군요.



월매집입니다. 이렇게 꾸며놓았다니 하긴 춘향전에서 꽤나 비중 있는 인물이긴 하죠.



초가집치고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사실 지붕만 기와에서 짚으로 바뀐것 뿐 아주 멋진 한옥입니다.



몽룡과 춘향이 백년가약을 맺은 부용당 보여지네요. 그에 맞춰 프로포즈 벤치도 마련해 놓았네요.



이렇게 광한루원의 여정을 마쳤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다~



남원에 여행을 가시면 다른곳은 몰라도 여긴 꼭 들리세요. 워낙 넓어 번잡하지도 않고 아이들에게 들려줄 이야기도 많을 것 같네요.


(옥의 티라면 대부분의 공원들이 그러하듯 화장실이 그럭저럭이네요 -.-)


<광한루원>


주소  전북 남원시 요천로1447

전화  063-625-4861

영업  4월~10월 08:00~21:00 

        11월~3월 08:00~20:00 


-광장주차장: 전북 남원시 요천로1447

-서문주차장: 전북 남원시 광한서로21


2019/08/22 - [전라도의 거리] - 남원<하정동커피>분위기 좋은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