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의 거리

보성<율포솔밭해수욕장>활어축제, 드라이브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전남 보성에 위치한 율포솔밭해수욕장을 소개해 드릴려고 하는데요 해수욕장 시즌이 다가오면서 많은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보성이 대한다원 등 녹차밭이 유명해지면서 이와 연계된 율포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 졌다고 하네요.



해수욕장에 솔밭이 곁에 있어 그늘막을 형성해주고 있어서 캠핑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평일인데도 캠핑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셨어요. 



일반 숙소로는 율포해수욕장 바로 앞에 보성다비치 콘도가 있어요. 해수녹차탕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율포해수욕장은 밀물과 썰물차가 있어서 바지락과 새조개를 잡을수 있는 모래개펄이 있어요. 많이 잡아서 해물 칼국수라도...



여기 해변은 아름다운 노을이 유명한 곳이라서 저녁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솔밭 사이에는 율포솔밭낭만의 거리를 조성해 놓았는데 저녁이 되면 예쁜 조명들이 곳곳이 들어와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해수욕 시즌이나 공휴일에는 차량을 통제해서 캠핑족들이나 산책하시는 분들이 보행에 불편없도록 조치해 놓았어요.



시설물 안내도를 보니 다비치콘도, 해수풀장, 캠핑장, 여러곳의 샤워장과 화장실 등 다양한 공간과 시설물들이 있습니다.



율포해수욕장은 다향길 1,2 코스 산책로를 만들어 해변을 따라 바다전경을 구경할 수 있게 해놓았어요. 2코스가 대략 3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해수욕장 시즌이 다가오니 율포해변 활어잡기 페스티벌을 하고 있더라고요. 5.4 ~ 9.7 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여기에 물고기를 풀어놓고 진행하게 되나 봅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잡는 건 보지 못했네요.



고기를 잡으면 여기서 손질도 해주시고 구워 먹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져가실 분들은 아이스박스와 얼음을 판매하고 있으니 숙소 가서 드셔도 됩니다.



또 하나의 행사는 해양레저스포츠 무료체험교실입니다. 5.1~8.31 (09:00~17:00)까지 무료체험을 할수 있네요. 매주 월,화는 휴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샤워장과 화장실도 여러 곳에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화장실도 깨끗합니다.



율포솔밭해변 안전관리센터 옆으로는 물품보관함이 있어서 귀중품이나 보관품을 편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조형물도 여기 저기 설치되어 있어요. 율포가 득량만 안에 속해 있어서 득량만호 인가보네요. 배 아랫부분에 조명이 있는데 밤에 조명이 들어옵니다.



연인들의 포토존이 아닐까 싶네요. 카메라의 각도에 따라서 바다와 섬이 골고루 보여서 인생샷 건질 만한 곳입니다.



연인들의 두 번째 포토존. 이정도면 솔로들은 여기 오지 말라는건지..



이렇게 아름다운 율포솔밭해수욕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보성에 오시면 녹차밭도 구경 하시고 바다풍경도 구경하고 오시면 좋겠네요.


<율포솔밭해수욕장>


주소 전남 보성군 회천면 율포리678

전화 061-850-5211

영업 오전09:00 ~ 오후06:00

(해수욕장 개장기간 2019년 7월 5일~ 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