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의 거리

목포빵집<코롬방제과>빵나오는시간 및 주차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전국 5대 빵집(군산 이성당, 대전 성심당, 안동 맘모스제과, 전주 풍년제과) 중 하나라는 코롬방제과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코롬방제과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크림치즈바게트새우바게트인데요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미리 구입은 못하지만 줄을 서야합니다.



매장에 들어서니 바로 옆으로 안내 문구가 보입니다. 빵 나오는 시간은 10:40분 입니다. 택배도 가능하지만 더울때는 상할까봐 선선할때만 보내주신데요.



2층에는 카페로 되어있어 커피를 사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정기휴무일이 정해져 있으니 방문전에 꼭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세요.

 


크림치즈바게뜨와 새우바게뜨 외에도 빵들이 어마어마 합니다. 바게트를 기다려야하니 커피와 먹을 빵을 골라봅니다.



달달한것보다는 짭짤한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저한테는 아주 취향저격입니다. 고로케, 피자버거 등등.



코롬방제과에서 바게트 외에 유명한것이 팥빵이라고 하네요. 이건 나중에 안 사실이라서 일단 손이 가는대로 골라 봅니다.



한켠에는 쿠키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진열하는 빵 수량이 늘어납니다.



냉장고 안에는 롤케익이 가득합니다. 이런건 선물용으로 아주 좋겠어요.



빵집에 케잌이 빠질수 없죠. 요즘 제과점처럼 세련된 모양은 아니지만 뭔가 푸짐해보입니다.



빵과 단짝친구 우유도 있습니다. 



주문한 커피와 빵을 들고 2층으로 올라갔는데 생각보다 넓더군요. 단순히 대기하는 장소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쾌적합니다.



2층에 화장실도 내부에 있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침이라 그리 덥지 않았는데 에어컨이 너무 쎄더군요. 고맙긴 하지만 너무 춥......



빵을 먹기위해 포크와 나이프가 준비되어 있어요. 근데 이걸 왜 가져가는 걸까요? 얼마나 도난이 많았으면 이런 안내 문구가 있는건지.



주문한 피자고로케입니다. 안에 내용물은 평범한 맛인데 여긴 빵이 맛있더군요. 상당히 기름져 보이는데 생각보다 안 느끼하고 쫀득하고 고소해요.



이건 또띠아 인데 생각보다 이거 맛있어요. 가볍게 먹을 생각에 빵이 두껍지 않을걸 택했는데 예전 햄버거 맛이 나면서 아주 만족했어요.



2시간 정도 기다리니 빵이 나오는 시간이 다가옵니다. 이정도로 먹어야 될 빵인가라는 생각에 잠시..




20분 전부터 이미 줄을 서있더군요. 오늘은 10:30분에 빵을 받을 수 있었어요. 바게트는 카운터에 직접 주문하고 빵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빵을 사들고 나와 차에서 꺼내 들었어요. 새우바게트는 노란색. 머스타드+새우향+피클향이 어우려져 있고 바게트는 딱딱하지 않아요. 꼬소한 향이 코를 찌르네요.



두번째 크림치즈바게트입니다. 처음엔 느끼한듯 했지만 먹다보니 새우바게트보다 더 손이 가는 맛입니다. 느끼하지만 끊을 수 없는 맛!



크림치즈 양이 보이시나요. 빵반 크림반 입니다. 한입 베어 물면 그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혀 전체로 퍼집니다.



코롬방제과는 기본적으로 빵이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새우보단 크림치즈가 더 맛있었지만 둘다 빵을 아주 잘만들어서 기본 이상은 합니다. 크기는 일반 바게트 2/3 정도?


느끼한거 싫다하시는 분들은 별로라고 하시긴 하더군요. 저도 입이 촌스러워 피자빵 같은걸 좋아하는데 이건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코롬방제과>


주소 전남 목포시 영산로75번길 7

전화 061-244-0885

영업 오전08:00~ 오후10:00


주차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매장앞에 대놓긴 하시는데 불법주차 때문에 통행이 불편하더군요.

(오거리문화센터 공영주차장 : 목포시 영산로75번길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