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의 거리

남원<하정동커피>분위기 좋은 카페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남원에 분위기 좋은 카페 하정동커피를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규모가 큰건 아니지만 감성카페로 불릴만큼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하정동커피는 1940년대에 은행건물이었다고 하는데요 카페 앞에는 명문제과가 있어서 더불어 유명해진것 같네요. 



영업시간 및 메뉴


월~일 오전10:00~오후09:00

수 오전 10:00~오후07:00

(매주 목요일 휴무)


아메리카노 3,500

아몬드라떼 4,500

그외 디저트 몇 개


위치 및 주차장


앞에 마당은 있지만 주차는 불가능합니다. 카페 옆골목에 임시 주차라인이 있어서 대부분 그곳에 주차를 하시더군요.



방문후기


예전에는 명문제과에서 빵을 사와서 드실수 있다고 했는데 현재는 외부 음식 반입금지입니다. 차만 마시는 분들에게는 민폐일수 있겠네요.



내부에 들어서니 인테리어가 너무 잘되어 있습니다. 예전 은행건물이었다는데 보존상태도 아주 좋더군요.



천장을 보니 일제 시대에 만들어진 건물이 맞네요. 군산에서 배웠던 트러스 천장구조입니다.



여기도 내부가 너무 궁금했지만 관계자외 출입금지. 드라마에서 보면 그 당시 이런공간은 VIP를 모시는 곳으로 사용되던데 ㅋ



창문구조도 그 당시 양식을 잘보여주고 있습니다. 창문의 길이 때문에 더 감성적으로 보이네요.



이른시간이라 아직 룸에는 조명이 들어오지 않았지만 예전 금고가 있던 자리라고 하더군요. 



카운터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카페 구석구석 사장님의 손길이 안닿은곳이 없을정도로 예쁜 소품들이 한가득이에요.







실컷 카페 구경을 하고 차 주문을 해봅니다. 요즘 커피값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네요.



산미가 낮은 블렌딩A. 아이스를 시켜 향을 잘 못느꼈지만 커피맛은 좋았어요.



남원에 오시면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춘향골공설시장 등 모두 가까운곳에 있으니 모두 돌아보시고 잠시 쉬어가실 겸 거리가 멀지 않은 여기 하정동카페도 추천드립니다.


2019/06/13 - [전라도의 거리] - 전라도 남원<광한루원>방문 후기, 여행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