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의 거리

경부고속도로 하행<죽암휴게소>이영자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보성 출장길을 위해 경부고속도로를 타게 되었는데요 요즘 이영자 맛집리스트에 올라있는 휴게소를 알려드릴께요.

 

구리톨게이트를 지나 한시간 반정도 지난 시점에 위치한 보은대추 왕갈비탕으로 유명한 죽암휴게소를 소개할까합니다.

 

요즘 휴게소들은 워낙 SNS에 많이 소개가 되다보니 영업적인 면을 위해서라도 리모델링을 많이 하시나봅니다. 대부분이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있습니다.

주전부리로 빠질수 없는 꼬치들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주전부리 전문점입니다. 졸음을 쫒기위한 군것질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분식에서는 국대떡볶이가 입점해있었어요. 워낙 유명한 맛이니 선택이 좀 수월할것 같네요.

호떡과 임실치즈입니다. 임실치즈에서 나온 대롱치즈스틱은 여러 번 방송에서도 소개가 된 메뉴라고하네요.

제 생각에 역시 휴게소 대표주자는 호두과자와 핫바가 아닐까 싶네요. 이것이 없다면 휴게소 아니죠.

이제 식사를 제대로 할수 있는 식당가를 들어가 봤습니다.

 

내부에도 쾌적하게 자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우동, 볶음밥, 중식등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데요 역시 휴게소라서 그런지 간단히 우동을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여기 죽암휴게소의 시그니쳐 메뉴 보은대추 왕갈비탕을 주문했는데요 심지어 입구에 큰 입간판까지 세워놓았더군요. 

주문한 왕갈비탕이 나왔는데요 일단 비쥬얼이 좋습니다. 놋그릇 같은 곳에 갈비탕과 밥이 나오니 제대로 한상 받는거 같네요. 대추 제법 들어있습니다.

갈비를 잘라보니 상당히 부드럽고 국물도 꽤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다른 휴게소 갈비탕을 먹어봤다면 이영자님이 왜 맛집으로 추천했는지 알것 같았어요. 

죽암휴게소도 다른 곳처럼 여러가지 편의시설을 해놓았습니다. 충전을 위한 여러젠더들을 연결해 놓았네요

휴게소 안내소 앞에는 여러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안내문구가 있었습니다. 요즘은 휴게소마다 편의시설을 정말 세세하게 잘해놓았더라고요.

죽암휴게소는 내부 식당가 외에도 익히 알려진 프렌차이즈들이 많이 있었어요. 베스킨 라빈스와 파리바게트가 들어왔어요.

내부식당 한 켠에 마련된 던킨도너츠입니다. 오늘은 던킨도너츠에서 커피 한잔을 했는데 맛은 그럭저럭 이네요.

휴게소 대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도 보입니다. 그러나 오늘 탐탐커피는 패스.

패스트푸드로는 롯데리아가 있습니다. 드라이브트루라서 바쁜 분들이 이용하기 편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들린 곳 화장실. 요즘은 화장실이 워낙 깨끗해서 포스팅은 이만.

전반적으로 쾌적한 휴게소.

편의시설 잘되어 있음.

수유실도 있음. 충전기는 물론. 

서울에서 출발 후 가장 휴식하기 좋은 시간에 위치.

 

<죽암휴게소 부산방향>

주소 충북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경부고속도로289

전화 043-269-0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