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의 거리

제주애월카페<새빌> 새별오름 브런치카페 추천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가게 되면 제주맛집 다음으로 이색적인 감성카페들은 찾게 되는데 애월에서도 독특한 카페를 소개해 들릴려고해요.


카페거리가 아닌 가을억새로 유명한 새별오름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새별오름은 매년 제주들불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그린리조트호텔이라는 곳이 었는데 폐업을 하고 새빌카페가 들어서게 되었다고 하네요. 



새빌카페의 의도인줄 모르겠으나 간판이 너무나 앙증맞은 크기로 현무암 한켠에 앉아있습니다.

 


카페치고는 입구부터 웅장하다고 생각했는데 리조트호텔이라면 아담한 규모였을것 같네요.



호텔이었기에 주차장도 엄청 넓고 좋아요. 버스도 주차 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합니다.




입구에 적힌 영업시간인데 연중무휴라고 하니 제주도 오시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입구에 들어서면 새빌카페의 특징인 수많은 디저트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달달한 디저트부터 건강해 보이는 치아바타, 샌드위치, 타르트 까지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커피와 빵을 주문해 보는데요 생각보다 가격이 좀 나가네요. 특히 빵들이 좀 비싼데 4천~7천원정도 합니다.



카운터 한켠에는 제주도에서 만든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어요. 맥파이라는 곳에서 만드는데 꽤 유명한가봅니다.



1층 매장 전경인테 콘크리트를 노출시켜 독특한 조형미를 주는군요. 매장도 상당히 넓습니다.



건축 마감재만 재거한건지 리조트 로비의 구조가 어떻게 생겼었는지 한눈에 보여지는 외관입니다.



주문한 커피를 들고 2층으로 올라가 1층을 내려다 보니 새삼 매장의 규모가 느껴집니다. 장난감 같네요^^.



커피와 베이커리를 같이 하다보니 카운터에도 주방에도 일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화장실로 가는 복도로 주방내부가 보입니다.



2층에도 좌우 양쪽으로 공간들이 있는데요 다양한 의자로 인테리어를 해서 단조로움을 없앴네요.



2층이 유독 아늑하게 느껴졌는데 1층은 층고가 높아서 울림때문에 사람들 소리가 너무 웅성거렸어요.



제가 주문한 새빌팡도르와 크로와상 샌드위치. 새빌 팡도르는 가격(7천원)대비 빵맛은 좀 평범했어요.



근데 이 크로와상 샌드위치는 전혀 기대도 안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는거에요. 새빌카페 가시면 이거 꼭 드세요.



2층 외부로 나가면 오름들을 보며 커피를 마실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아주 자유로운 테이블? 이라할까요. 여기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뛰어 노네요.



커피맛은 평범.

크로와상 샌드위치 너무 맛있음.

(원래 새빌카페는 크로와상이 유명하다고 함)

워낙 넓어 아이들이 좋아함.

주차 넓음.

화장실 넓고 깨끗.

여기는 석양이 너무 멋있어서 필히 늦은 오후에 가시는 걸 추천!


<새빌>


주소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1529

전화 064-794-0073

영업 오전 09:00 ~ 오후 08:00(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