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의 거리

부산영도<가마솥돼지국밥>수육,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맛집추천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부산의 대표음식 중 하나인 돼지국밥을 소개해드려볼려고 하는데요 얼마전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되었던 가마솥 돼지국밥집을 알려드릴께요.


부산에는 워낙 돼지국밥 맛집이 많아 모두 소개해드릴순 없지만 특히 여기 수육백반은 제가 너무 맛있게 먹은 인생국밥이라 꼭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영업시간 및 메뉴


오전 08:00~ 오후 11:00

(첫째.셋째.다섯째 일요일 휴무)


돼지국밥 7,000

수육백반 9,000

그 외 메뉴


위치 및 주차장

별도의 주차장 없음

점심시간, 저녁 8시 이후에는 주차단속이 없어서 주로 앞 도로에 주차를 합니다. 단, 주행을 방해하면 안된다네요.



방문후기


방송에 소개된 후 가장 와보고 싶었던 곳입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아담한 규모입니다.



내부 역시 아담합니다. 대략 6테이블 정도인데 국밥 특성상 빠른 회전율 때문에 걱정은 없으실듯 합니다.



가게 곳곳에 세월이 느껴지는 허름함이 있습니다. 오히려 국밥집에 어울리는 분위기라서 기대가 되는군요.



얼마나 영광이었을까요. 식객 허영만 님의 칭찬을 받으시니 이렇게 액자를 해놓으실만 하네요.




메뉴는 대부분 국밥이지만 전 수육백반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허영만 님이 드셨으니까. 여기는 주차가 너무 힘들어요. 그래도 점심때는 단속이 없다고 하니.



수육백반 2인분입니다. 허름한 가게 분위기와 다르게 음식은 아주 정갈하게 나왔습니다. 



국물에 다대기, 새우젓, 부추무침을 넣고 한 수저 떠보니 정말 맛있습니다. 잡냄새 하나 없이 구수한 맛이 너무 좋더군요. 



수육도 두말하면 잔소리 입니다. 냄새하나 없이 잘 삶아진 돼지고기입니다. 부추무침과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허름한 가게 모습에 음식의 맛까지 의심했던 제가 부끄러울 정도로 한끼를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태종대 가시기 전 여기서 한끼하고 넘어가세요. 정말 적극 추천입니다.


2019/07/28 - [경상도의 거리] - 부산남포동<수복센터>메뉴 및 위치, 주차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