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의 거리

<여주휴게소 강릉방향>식당안내&베트남커피(V CAPHE)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영동고속도로에 있는 여주휴게소(강릉방향)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이영자씨가 종합선물세트라고도 표현한 자율식당을 소개한 곳으로도 유명세를 탔는데요 입점매장 안내를 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위치


시설물 안내 및 푸드코트


푸트코트: 여주미가/맛있는돈가스/짬뽕왕/코바코우동/농심우동/덮밥화/자율식당

커피: 소미미단팥빵/탐앤탐스/할리스커피/카페마레/브이카페

디저트: 미도어묵/간식코너/명인만두/도이첸핫도그

편의시설: 편의점/안내소/수유실/약국

주유소: GS LPG/알뜰주유소/전기차


*자율식당 영업시간

평일(일~목) 07:00~19:00

주말(금~토) 07:00~20:00



방문후기


요즘 휴게소에는 주차장에 차량그늘시설을 해놓은 곳이 종종 있는데 여주휴게소에 있어서 바로 그늘 밑으로 들어갔습니다.



휴게소의 전반적인 느낌은 번잡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었는데요 약간의 문제는 주차의 동선이 조금 불편하다는 것이었어요. 해보시면 아실것같아요.



매장안내도 보면 중앙 간식코너를 기준으로 식당가가 양쪽으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나름 메뉴들도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는 있겠더군요.



간식코너는 중앙에서 계산하고 사 드시면 됩니다. 요즘 일반적인 시스템이죠.



간식의 대표메뉴들이 한군데에 모여있습니다. 여기 호두과자 생각보다 맛있어요. 겉에 빵이 얇으면서 쫀쫀하다고 할까?



부산미도어묵집은 안내도에 없는 걸보니 최근에 생긴것 같습니다. 이름값을 하는건지 사드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예전에 저 도이첸 핫도그 집이 예전에 버거킹이었다고 하는군요. 버거킹 때문에 일부러 오신분들도 있었다는데 좀 아쉬워졌네요.



내부에 들어가니 평일이라 한산했습니다. 요즘 이런 기념품 파는곳이 많아졌더군요. 근데 사는 분들은 보질 못했으니..



중앙에서 왼편으로 가면 여주쌀을 내세운 여주미가 부터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오른편 매장끝에는 유명한 자율식당이 있습니다. 먹어보진 못했지만 맛은 적당하고 반찬당 가격이 책정되어 고르다보면 생각보다 비싸진다고 하더라고요.



중앙에는 잡화나 의류를 파는 곳도 있습니다. 



카페인이 필요해서 들리게 된 베트남커피점 브이카페입니다. 요즘 베트남커피에 빠져있는 저에겐 아주 반갑더군요.




내부는 아담하네요. 일반적인 차 종류도 있고 베트남 정통메뉴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카페쓰어다. 맛이 없지는 않았지만 향은 좀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강한 카페인이 필요하시다면 베트남 커피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테이크아웃 케이스가 상당히 심플하군요. 이런 아이디어는 정말 좋은듯 합니다.



휴게소는 평범함.

자율식당은 이용못해봄. 일반적인 백반맛이라고 함.

호두과자 맛있음.

베트남커피 적당함.


2019/06/13 - [전라도의 거리] - 군산<이가빈커피>베트남커피 카페쓰어다 추천

2019/06/07 - [서울의 거리] - 연남동<콩카페> 카페거리 베트남커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