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의 거리

대구서문시장<미림돈까스>백종원3대천왕 돈가스맛집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대구 서문시장에 위치한 미림돈까스를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된 맛집이라고 합니다.


대구내에서는 방송 전부터 원래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더군요. 이미 많이 소개된 집이지만 저도 평가단이 되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시간 및 가격표


영업시간: 오전 11:30~ 오후 09:00 (일요일 휴무)

(Break time점심재료소진~오후 05:00) 


돈까스 보통 8,000원

돈까스 곱빼기 13,000원

생선까스 10,000원

비후까스 15,000원

어묵우동 7,000원

냄비우동 4,000원

계절특선 모밀국수 6,000원


위치 및 주차장

*전용주차장 없음. 옆 건물 삼영주차장 이용(국채보상로93길18)

 유료: 30분 1,500원 / 1시간 2,500원/ 1일 8,000



방문후기


미림돈까스 매장 앞에는 블루리본 서베이 스티커들이었어요. 매년 인증서가 오는걸 보니 맛집인증을 제대로 받나보네요. 



메뉴판은 수저통에 붙어있어요. 아무래도 따로 메뉴판을 준비하면 번거롭고 매장 벽면에는 액자들이 많이 걸려있어서 이게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벽면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받은 현판을 가장 가운데 걸어놓으셨어요. 아무래도 백종원이 인정한 집이니 우선점수 먹고 들어갑니다.



백종원씨와 사장님이 나란히 사진한장 찍으셨네요. 아마도 방송 당시에 찍으신 거겠죠.



역사와 전통이 있는 돈까스 집입니다. 57년간 한 메뉴를 이렇게 오래 유지해오고 있다니 존경할만 합니다.



벽면 한켠에는 백종원씨 말고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싸인을 하셨군요. 방송을 많이 타다보니 한번쯤 오고싶을것 같네요.




기본반찬들 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어보이네요.



콘스프입니다. 많은 분들이 심심한 맛이라고 표현해 주셨는데 그 말이 무엇인지 알겠더라고요. 자극적이지 않은 옥수수향이 살짝 감도는 정도?



생각보다 밥을 많이 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돈까스 먹을때 밥을 안먹는데 그래도 혹시 몰라서 받아놓았지요.



돈까스 보통. 일단 맛은 있는데 '우와' 이러면서 먹게 되는 맛은 아닌것 같아요. 양이 적어서 이왕이면 곱빼기를 주문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생선까스 입니다. 이것 또한 양이 적어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오는 생선까스 하고는 좀 다르지만 가격대비 양이 너무 적습니다.



계절메뉴인 모밀국수입니다. 1인분이지만 국물은 2개를 주셔서 편하게 먹었어요. 이건 평범한 맛입니다.


 

제 입이 촌스러을수도 있는데 맛있지만 양에 비해서 비쌉니다. 우선 양이 적으니까 먹다만 기분이었어요. 밥을 많이 주시는 이유가 여기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대구 서문시장에 가시면 한번쯤 들려볼만 하지만 일부러 찾아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낙동강구미휴게소 의성마늘돈까스가 제 입맛에는 맞는거 같아요. (개인취향입니다)


2019/06/24 - [경상도의 거리] - <낙동강구미휴게소>상주영천고속도로 상행 맛집메뉴